최근 고객관계의 지속성을 담보하기 위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추구하고 있지만, 상품 및 서비스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차별화 수단으로 고객경험관리(CEM)의 필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고객경험관리는 고객경험의 흐름을 철저히 세분화하고 TouchPoint중에서 고객이 중요시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것을 기대하는지 등을 파악하여 우리만의 색깔로 남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합니다.
Service Identity는 고객에게 인식시키고자 하는 기업의 이미지로 '기업이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정체성'입니다. Service Identity는 고도화된 CS전략으로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명확하게 설정(표현)해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는 자사만의 서비스 특성을 고객에게 이식시키고, 이를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차별화된 CS 추진 전략입니다.
KMAC는 KCSI 조사를 통해 각 기업의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시장에서의 경쟁력 파악은 물론 고객의 불만을 야기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문제점들을 개선함으로써 고객지향적인 경영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KCSI Model Frame에 근거하여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개선안을 제시함으로써 CS 경쟁력 강화와 KCSI 상승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합니다.